Q&A

Q.1 건물을 짓고 싶습니다. 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건물을 짓고 싶다는건 어떤 용도로 얼마나 크게 지을지를 결정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그에 맞는 대지를 구입해야겠죠. 대지마다 지을 수 있는 용도와 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대지를 찾아야 합니다. 대지를 정하셨다면, 좋은 건축사를 찾으셔야겠죠.
건축사와 함께 건물의 설계를 진행하시고, 정해진 설계안을 바탕으로 건물을 잘 지을 수 있고, 합리적인
공사비를 제안하는 시공사를 만나셔야 합니다. 시공사가 정해진다면, 공사를 시작하시면 되는거구요.

Q.2 설계비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건축설계는 창작물로서 저작권을 인정받습니다. 그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건물의 난이도와 건축주의 요구사항이 높을수록, 그리고 면적이 커질수록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죠.
투입되는 인력과 협력업체 비용, 그리고 시간과의 비례관계에 의해 결정되기도 합니다.
많은 건축주분들께서 면적과 용도만으로 설계비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어디가 아픈지도 모르고, 검사도 해보지 않고 증상만으로 수술비가 얼마인지를 묻는 경우와 다를바 없는 것이죠.
설계비는 대지를 보고, 건축주와 자세한 얘기를 나눈 이후에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점 양해바랍니다.

Q.3 설계 계약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건축설계에 대한 서로간의 의견을 듣고, 합당한 설계비라고 생각되시면 계약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계약은 설계표준계약서에 의해 작성되며, 설계비는 진행상황에 따라 분할지급하시면 됩니다.

Q.4 설계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설계기간은 용도나 규모, 난이도,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제각기 다릅니다. 대략 3개월에서 6개월정도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설계를 시작해야 하는 시점은 착공 시점을 기준으로 역산하여 계산하시면 편합니다. 설계 기간은 단순히
설계자가 작업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건축주께서 고민하는 시간도 있음을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그외 여러 변수가 발생되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설계사무소를 방문해주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Q.5 설계를 의뢰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여기까지 오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많은 공부를 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이 느끼는 소중함과 간절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와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02-575-0150) 혹은 이메일(urcode@naver.com)로 대지의 지번과 용도,
면적등의 기본사항을 알려주신 후 사무실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살아가실지, 어떻게 건물을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깊은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을 알려주세요.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